통신비 과오납 미환급 조회해서 꼭 돌려받자

통신비 과오납 미환급 조회

통신비 과오납 미환급금이란? 요금 이중납부나 장비 미반환 등으로 발생한 과오납금으로 해지 이후에 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환불계좌 정보가 없어 반환하지 못하고 통신사가 보관하고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돈 아래에서 통신비 미환급 조회하는 방법 참고 하셔서 꼭 돌려 받기를 바랍니다.

통신비 과오납 발생하는 이유

서비스 해지 시 선납금액 잔여 정산금이 반환되지 않거나 자동이체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과납한 경우 등이 통신비 미환급금의 주요 발생 원인이라고 합니다. 

해당 금액은 통신사에서 자발적으로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통신비 미환급금의 규모는 연간 수십억 원에 달할 정도라고 합니다.

통신비 과오납 미환급 조회 방법

통신비 과오납 미환급 조회는 아래에서 통신비 미환급 조회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 금액이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 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

온라인 말고 유선으로 확인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전화로 미환급금을 확인하고자 원하시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법인 가입자,만 14세 미만 가입자,외국인 가입자, 가명 가입자는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가 제한되기 때문에 역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조회 및 환급 신청을 진행하게 되면 영업일 기준 2~5일 이내에 처리가 된다고 하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통신비 미환급 관련 유의사항

미환급금 조회 외에도 스마트 초이스 웹사이트에서 요금제, 단말기지원금 조회, 휴대폰 관련 상품 추천 및 중고폰시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 이용이 어려워서 미환급금을 전화로 확인하길 원하는 경우에도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되는데, 가명이거나 법인, 외국인, 만 14세 미만 가입자는 미환급금 조회가 안되기에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